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댓글 트위터 계정 연동 로그아웃 방법과 해킹
    정보글 2019. 3. 29. 20:05
    네이버 댓글 트위터 계정 연동

    네이버 앱에서 로그아웃이 돼있었는지 로그인을 하라고 하더군요. 로그아웃 상태에서 댓글쓰기 부분을 클릭하면 
     

    이렇게 네이버아이디 뿐만 아니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sns계정으로 소셜로그인을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트위터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저렇게 네이버 comment_box의 계정 사용 승인 요청을 합니다.
    저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트위터 계정으로 네이버 댓글을 달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네이버 아이디로 댓글을 달고 싶어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도 댓글은 트위터 계정으로 계속 달아집니다. 네이버 어플에서는 딱히 트위터 계정의 로그아웃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네이버 댓글 트위터 계정 로그아웃

    트위터 계정 연동을 해제하고 싶으면 트위터 어플에 접속하면 됩니다. 트위터 어플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설정 및 개인정보-계정-앱 및 세션을 누르면 comment_box가 보입니다

    코멘트박스를 누른 후 위 화면에서 접근 차단을 눌러주시면 네이버 댓글의 트위터 계정 연동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앱 내에서 캡쳐가 되지 않아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그런데.. 앱 및 세션에 보시면 거슬리는 것이 하나 있을겁니다.

    트위터 계정 해킹?

    현재 활성상태인 현재 디바이스 외에
    대한민국 중구에서 로그인 된 다른 세션이 보입니다.
    저는 중구에 살지 않기 때문에 해킹이 된 건가 싶어 연동된 구글 이메일 계정 비밀번호까지 바꿨습니다.. 구글 계정에 들어가보니 때마침 알 수 없는 기기로 로그인 된 것이 있어서ㅡㅡ..
    그러나 너무 놀라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중구에서 로그인 된 시간과 네이버 댓글의 계정 연동시간이 비슷해보여 혹시나 싶어 코멘트박스를 접근 차단하고 대한민국 중구의 세션도 해지한 후 다시 네이버댓글에서 트위터 로그인을 해보니 대한민국 중구에서 또 다시 세션이 생기더군요.
    따라서 해킹된 건 아니고 네이버 댓글 로그인과 관련해서 생긴 세션인 것 같습니다.

    트위터 본사는 역삼역(강남구) 쪽에 있는 것 같고 왜 중구에서 로그인이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서버가 중구에 있을 수도 있겠죠..?
    중요한건 화면 캡쳐를 하기 위해 트위터앱이 아닌 웹에서 https://mobile.twitter.com/으로  접속해보니

    트위터앱과는 달리 현재 디바이스도 대한민국 중구에서 활성상태라고 나오는군요; 대한민국 중구에 크게 의미두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 댓글 등 타 서비스와 연동한 것이 있을 때 저런 세션이 생겼다면 크게 놀라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다른 경우 진짜 해킹된 것일 수도 있으니 자세한 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킹이 됐다면 기타 모든 세션에서 로그아웃 후 비밀번호를 바꾸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